2014년 3월 22일 토요일

벤치마킹

경쟁적으로 벤치마킹하고 모방을 하는 악순환에서 벗어나야 기업들은 더 크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이미 뛰어난 누군가를 모방해서는 뛰어난 사람이 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식당이나 대기업뿐 아니라 한 개인의 커리어에도 그대로 적용되는 진리입니다.

성공의 길을 찾기 위한 한 가지 방법은 세상이 돌아가는 이치를 관찰하면서 성공한 사람이나 기업이 가지고 있는 공통점을 찾는 것이라고 사람들은 생각합니다. Four Seasons와 Motel 6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Neiman-Marcus와 월마트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한 달 마다 새로운 제품을 내놓는 노키아와 14년 동안 계속해서 똑같은 게임보이를 팔고 있는 닌텐도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하지만 이렇게 공통점을 찾는 방법은 백미러를 보고 운전하는 것만큼 어리석은 것입니다. 이들 기업의 유일한 공통점은 공통점이 하나도 없다는 것입니다.

이들은 다른 기업과 전혀 다릅니다. 산업의 주류와도 크게 다릅니다. 아주 빠르거나 아주 느리고, 독점적으로 제품을 공급하거나 매우 싼 값에 제품을 팔죠. 엄청나게 크거나 아주 작죠. 리더를 모방하는 것이 힘든 것은 바로 그 리더가 뭔가 훌륭한 것을 했기 때문에 리더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훌륭한 것은 이제 사회에서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있기 때문에 그것을 모방해서는 결코 훌륭한 사람이 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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톰 피터스(Tom Pet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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