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월 28일 금요일

이중슬릿의 모순 해결

이중슬릿 실험이 감지장치가 있으면 입자성질이 되고 없으면 간섭무늬(파동)가 된다는건데
만약 현실이 컴퓨터 온라인 게임같은거라면 이 모든게 설명 가능함

온라인 게임도 내 캐릭을 이동시키면서 화면에 잡히는 부분만 존재하는거잖아

내 화면에 안잡힌 부분은 프로그램상 존재하기는 해도 구현되지 않았기 때문에 없는거나 마찬가지지

그러니까 내 캐릭이 있는 곳에 몬스터나 나무같은게 보이면 컴터에 입력된 프로그램이 이미지로 변환되서 화면에 나타나는것이고

캐릭을 이동시켜서 화면에 안보이게 하면 존재하던 몬스터는 단순히 컴퓨터 프로그램상의 기호값으로만 남은채 사라져버리는거지

그리고 다른 사람도 동일한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어도 본질적으로 각자 독립된 컴터화면을 보고 있는거임

그러니까 현실이 온라인 게임같은거라면 이 모든 문제가 해결되는거임

ㅋㅋ


- 물리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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